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검색광고 변경사항 23년 12월 5일 적용

by 베스트코치 2023. 11. 29.
반응형

2023년 11월 18일 네이버 검색광고 변경사항이 올라왔습니다. 문서 이름은 '쇼핑검색광고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 변경안내'입니다. 네이버 cue의 공식 출시에 맞춰서 많은 부분의 개선이 이뤄지는 느낌입니다. 광고 구좌는 마치 쿠팡 광고처럼 롤링 시스템 같아요. 다음은 공지 요약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saedu.naver.com

 

 

변경사항 요약

블로그 검색에도 변화가 있을 거라고 발표했고 특히 CUE 부분이 눈에 띄었는데요. 이번 쇼핑검색 부분에서도 작은 변화 같은 큰 변화가 있습니다. 쿠팡에 소비자와 판매자를 뺏겨온 네이버가 2024년에 재도약 할 수 있을까요? 다음은 변경사항 요약입니다.

 

변경사항 언제 적용?

23년 12월 5일부터 적용될 예정(상기 일정은 네이버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입니다. 오는 2024년을 대비한 큰 변화인 것 같습니다. 

 

적용 대상은?

"네이버 PC/모바일" 그리고 "통합검색/쇼핑검색" 지면이 적용 대상입니다.

 

적용 내용은?

키워드에 따라 이용자 반응에 대응한 다양한 광고 모습 연출(노출)

광고 노출 개수가 3개에서 2개로 변경.

위치는 랜덤 롤링으로 바뀜 

 

적용 내용 상세

쇼핑검색광고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 변경 안내
쇼핑검색광고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 변경 안내 / 출처 : 네이버 공지

 

 

 

네이버 검색광고 23년 12월 5일 변경에 대한 의미

광고 구좌가 기존 3개에서 2개로 줄어듦의 의미는 결국 2등의 입찰가 경쟁이 치열해질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대신 일반  구좌가 하나 늘었기 때문에 일반 구좌의 기회가 1개 생겼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네이버에서 얼마 전 생성형 AI CUE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었습니다. 2024년 네이버에 변화의 바람이 불 것 같습니다. 네이버 판매자 및 광고주 분들은 2024년 민첩하게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 스텝 한 스텝
성장하는 기쁨

반응형